HOTEL 990 : 2ND FLOOR COLLECTION
호텔 990 2018 가을 겨울 컬렉션
HOTEL990(호텔990)은 슬로우스테디클럽에서 전개하는 갤러리 서비스 HUGE BOOTH(휴즈부스)의 일환으로 NEW BALANCE (뉴발란스)와 2017년부터 협업하여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입니다. 단발성으로 진행될 수 있었던 이 프로젝트는 본사인 NEW BALANCE USA의 긍정적인 평가로 2ND FLOOR(두 번째 층)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가 가능하게 많은 관심과 애정 주신 모든 분들께 이 글을 빌려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HOTEL990(호텔990)은 가상의 호텔 공간으로 여행 속 일상에서 필요한 제품들을 소개하는 레이블입니다. HOTEL990(호텔990)의 탄생은 뉴발란스의 뿌리이자 자부심인 'MADE IN USA'에 의의를 두고 브랜드적 유산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여 1,000점 만점에 990점이라는 자체적인 평가를 가지고 이름 짓게 된 스니커즈 990에서 비롯했습니다.

그 당시 뉴발란스의 990시리즈는 그간 스니커즈 분야에서 존재해왔던 어떠한 편견을 깨뜨리는 것이고, 스니커즈 자체만으로도 '명품'에 뒤지지 않는다는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오랜 전통과 기술, 장인정신으로 제품을 완성시키는 'HERMES(에르메스)' 라는 브랜드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HOTEL990(호텔990)은 HERMES(에르메스) 오마주를 통해 오렌지 컬러를 메인 색상으로 채택하여 다른 시각으로 해석하여 풀어내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컬렉션 또한 첫 번째와 동일하게 '여행'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웨어러블한 아이템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첫 번째 컬렉션에는 다크 그레이와 오렌지 컬러를 중심으로 선보였다면, 이번 컬렉션에서는 짙은 계열의 베이지 컬러와 오트밀를 추가적으로 사용해서 좀 더 풍부한 연출을 하였습니다. 또한, 호텔에서 제공하는 파자마 세트업에서 영감받은 파이핑(Piping) 디테일을 스포티한 저지(Jersey) 그리고 나일론(Nylon) 소재의 세트업에 적용하면서 또 다른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하였으니 그 디테일에 대한 과정을 알고 보신다면 좀 더 재미있게 이번 컬렉션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8년 8월 25일 토요일에 발매되는 첫번째 DROP에서는 스웨트셔츠와 팬츠 세트업를 중심으로 뉴발란스의 스포티함과 호텔990의 라이프스타일이 적절하게 반영된 벨벳트랙세트업이 발매합니다. 그리고 2018년 9월 29일 토요일에는 호텔990의 콘셉트가 가장 잘 표현하는 플리스가운, 나일론 소재의 트레이닝 셔츠와 팬츠 세트업, 오버사이즈의 패딩베스트, 마지막으로 최상의 보온성과 감각적인 컬러의 숏, 롱 다운 구성으로 된 두번째 DROP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특히, 2018년 8월 25일 토요일에는 슬로우스테디클럽 서울숲점에서 HOTEL990(호텔990)의 두번째 컬렉션을 기념하는 전시 및 판매를 동시에 시작할 예정이며 방문해주시는 분들 중 선착순 100분에 한하여 HOTEL990 기념품으로 제작한 여행용 손톱깎이를 증정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브랜드
호텔 990 (HOTEL 990)
국가
대한민국 (SOUTH KOREA)
기획 및 아트워크
원덕현 (DUKHYUN WON)
사진
최아람 (ARAM CHOI, JUANGRAPHY)
스타일링
문미영 (MIYOUNG MOON), 김세영 (SEYOUNG KIM)
어시던트
조미주 (MIZU JO)
클라이언트
뉴발란스 (NEW BALANCE)
상점 안내
삼청점, 서울숲점, 영등포점
위로
닫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SHARE

 주소 복사